선점 대출 상담 및 지원에 의한 채무의 악순환을 방지
#A (42세, 남성)은 2000만 원의 1년간의 신용 대출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2개월 전에 은행에서 대출을 연장하기 위해 약간의 돈을 갚아야 한다고 듣고 곤란했다. 대출 만료됩니다.
그동안 A 씨는 생활비가 필요한 경우 일반인의 금융 회사에서 신용 카드 현금 서비스 나 대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대출 시 신용 등급을 2단계 이상 밑돌고 있어 은행이 신용 대출을 자동으로 연장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연체를 방지하기 위해 A 씨는 신용 카드 대출 또는 대출 회사의 사용을 생각했습니다. 은행은 "신용 대출 119 프로그램'의 대상이 상환을 희망하는 경우는 대출 부분적인 지급을 하지 않고 최대 10년간 장기 분할 지급 대출로 전환했습니다. 또는 다른 일반적인 사람들의 금융 상품.
A는 만기 전에 은행 의지 도와 상담에 따라 기존의 신용 대출을 Mr. New Hope Hall로 변환하여 대출 상환 부담을 완화하고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여 더 많은 빚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신용 회복 지원 시스템에 의한 대출 상환 계획의 수립
#B 씨 (35세, 남성)은 부모로부터 신용 대출 (3000만 원)을 받고 부모의 치료비로 지출했지만 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걱정 없습니다. (유통 업체).
어느 날 B 씨의 회사 창고 화재로 회사는 폐쇄되었습니다. B 씨는 실직하고 재고용 준비했습니다.
금융 회사에서 신용 대출 상환 압력을 받고, B는 지인에게 도달했지만 아무도 경제가 어렵다는 말을 거부했습니다.
B 씨는 마지막으로 생각한 금융 회사에서 신용 회복위원회의 채무 조정 지원 시스템을 받아 채무 조정을 신청하기 위해 신용 회복위원회를 방문했습니다.
B 씨는 신용 조정위원회의 채무 조정 시스템을 통해 재고용을 준비하는 동안 대출 상환을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 대출 119 프로그램은 대출이 만료 2개월 전부터 상환을 변경하거나 이자를 일시 정지하는 상품에 대해 은행의 연체에 알리기 위해 6월에 시작됩니다.
가계 신용 대출 업체에서 은행을 체납의 관심사로 선택하거나 자신의 채무를 관리하고 싶은 고객은 최장 10년간 원칙적으로 할부 상환 대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및 새로운 희망 홀.
현재 채무 조정 지원 시스템은 체납 발생 후 후속 관리에 집중하고 불리한 정보 이외에 채무 조정 지원 정보 등의 자체 지원 방법에 대한 지침이 부족하여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일반 사람들은 대출이 만료되면 불법 회수 및 민간 자금 등의 경제 활동에 고생했습니다.
금융 감독청은 4일 "신용 대출 119 프로그램 '과 '부채 탕감 지원 정보 안내 계획」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채무 불이행자 또는 단기 채무자는 채무를 선제 적으로 받을 수 있다.
Debt Reconciliation Assistance Information Guideline은 장기 연체 정보 (3개월 이상)를 신용 정보 집중 기관에 등록된 채권자를 위한 지침이며, 장기 연체 정보가 등록되기 전에 신용 회복위원회를 통해 채무 화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서비스입니다.
은행권뿐만 아니라, 저축 은행, 상호 은행 대출을 포함한 모든 금융 회사가 연체 채무자에게 채무 조정 지원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6 월에는 준비 기간이 연체 통지에 반영되면 금융 기관은 채무 조정 지원 정보 안내 서비스를 시행 할 예정입니다.
금융 기관은 또한 불량에 채무 조정을 하는 것으로, 자산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FSS의 관계자는 "비행 또는 단기 연체들은 비행 또는 장기 비행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채무 상환의 악순환을 방지 선제 적 채무 관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